현재 위치
- 홈
- 개인정보취급방침
개인정보취급방침
제 1 장 총 칙
- 제 1 조 목적
- 이 이용약관(이하 “약관”)은 다산어성초(이하 “다산”라 합니다)가 제공하는 인터넷 홈페이지 서비스(www.dasanfarm.co.kr,
이하 “서비스”라 합니다)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연구소와 회원간의 권리 ? 의무 및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- 제 2 조 용어의 정의
-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1.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기기(PC,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)와 상관없이 ‘회원’이 이용할 수 있는 다산의 각종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.
- 2. '회원'이란 다산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하여 회원 아이디를 부여받은 서비스 이용자를 말합니다.
- 1.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기기(PC,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)와 상관없이 ‘회원’이 이용할 수 있는 다산의 각종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.
- 제 3 조 (약관 외 준칙)
-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회원 :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.
- 아이디(ID) :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숫자의 조합
- 회원 :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.
- 제 4조 (용어의 정의)
-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회원 :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.
- 아이디(ID) :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숫자의 조합
- 비밀번호 :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
- 운영자 :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
- 해지 :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 하는 것
- 회원 :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.
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
- 제 5 조 (이용계약의 성립)
- "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?" 라는 이용신청시의 물음에 회원이 "동의함" 단추를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.
-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.
- 제 6 조 (이용신청)
-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여 신청합니다.
- 아이디(ID)
- 비밀번호
- 이름
- 전자우편
- 아이디(ID)
- 제7조 (이용신청의 승낙)
- 1. 회사는 회원이 제6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때 승낙합니다.
- 2.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-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
-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
-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
-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
- 3.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.
-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
-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
-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누락하여 신청한 경우
-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-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
-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
- 제8조 (계약사항의 변경)
-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 수정을 해야 합니다.
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
- 제9조 (회사의 의무)
-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락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지 않습니다. 단,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 정에 의해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 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.
-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. 단, 천재지변,비상사태 또는 그밖의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.
- 제10조 (아이디(ID)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)
-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,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- 2. 자신의 아이디(ID)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.
- 제11조 (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)
- 1.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.
- 다른 회원의 아이디(ID)를 부정하게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.
-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락 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 거나 유포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해서는 안됩니다.
-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-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-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-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- 2.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락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,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3.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회사의 서비스 운영이나 업무 수행에 현저한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- 4.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- 5.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을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- 다른 회원의 아이디(ID)를 부정하게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.
제 4 장 서비스 이용
- 제12조 (정보의 제공)
-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- 제13조 (회원의 게시물)
- 1. 회원이 게시한 내용물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이를 게시, 이동, 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.
- 2.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
-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
-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
-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
- ④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
- ⑤ 다른 회원에게 심한 혐오감을 불러일으키는 내용일 경우
- ⑥ 기타 관계법령을 위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
- 2.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
- 제14조 (게시물의 저작권)
-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에 같습니다.
- 1.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단, 비영리적인 경우는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- 2.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,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- 1.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단, 비영리적인 경우는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- 제15조 (서비스 이용시간)
- 1.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을 그러하지 않습니다.
- 2.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.
- 제16조 (서비스 제공의 중지)
- 1.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-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
-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경우
- 2. 회사는 국가비상사태, 정전,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 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.
-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
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
- 제17조 (계약해지 및 이용제한)
- 1.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
- 2.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
- ① 타인의 아이디(ID)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
- ②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
- ③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
- ④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(ID)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
- 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에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
- ⑥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하는 경우
- ⑦ 회사나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
- ⑧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
- 2.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
제 6 장 손해배상 등
- 제18조 (손해배상)
- 1.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서비스 유료화 이후에 관하여는 별도로 정합니다.
- 2.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.
- 제19조 (면책조항)
- 1.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 면제됩니다.
- 2.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에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3.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4.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2.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에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[ 부칙 ]
- (시행일)
- 이 약관은 2007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